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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경기관광공사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라이더 0 153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 시민 소통에서 높은 평가경기관광공사 가 1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의 공공기관 공사 부문 최우수상 을 받았습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 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소통 역량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국내 SNS 소통 분야 대표 시상입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합니다 평가 기준은 콘텐츠 퀄리티 매체 간 연계 통합성 활동성 의사 소통성 등 다양한 지표로 1차 와 2차 심사로 진행됩니다 국민의 직접 평가가 반영되고 수상 기관의 SNS 홍보 전략과 시민 소통 노력이 중요한 평가 요소다

경기관광공사는 SNS를 통한 시민 국민과의 소통 정책 참여 유도 등 공공기관의 신뢰도 및 홍보 효과 증진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현재 경기관광공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으로 경기도 내 수많은 관광자원을 다양한 포맷의 시리즈로 제작 재밌고 유익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지난해에 이어 유명 유튜버 연예인 먹방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 2 를 시작으로 올해 외국인 전용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반려견 관광지 소개 갱RG 등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고 AI캐릭터 달G 를 활용한 쇼츠 등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경기관광 GPT를 활용한 GPT 추천 여행코스 월별 타깃 테마 시기에 따른 경기도 갈지도 콘텐츠 경기도 시 군별 미식기행 콘텐츠 먹을텐데 시리즈 등 매주 5회 이상 다채로운 여행 정보를 지속적으로 올려 팔로워 수를 확대했습니다 김영식 경기관광공사 홍보마케팅 팀장은 이번 수상은 다양성과 개인화가 극대화되고 있는 여행 흐름에 맞춰 타깃 맞춤형 채널 운영을 통한 도내 관광 활성화 노력의 결실 이라며 앞으로도 SNS를 적극 활용 시기 및 트렌드 세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 조회수 등 노출 빈도를 높여 경기도의 차별화 된 매력을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작 소통 노력 높은 평가경기관광공사 가 1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에서 공공기관 공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SNS 대상 은 올해 15회째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소통 역량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국내 SNS 소통 분야 대표 시상식입니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합니다 평가 기준은 콘텐츠 퀄리티 매체 간 연계 통합성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다양한 지표로 1차 및 2차 심사를 실시합니다

특히 국민의 직접 평가가 반영되는 점이 특징이며 수상 기관의 SNS 홍보 전략과 시민 소통 노력이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합니다 경기관광공사는 SNS를 통한 시민 국민과의 소통 정책 참여 유도 등 공공기관의 신뢰도 및 홍보 효과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경기관광공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으로 경기도내 수많은 관광자원을 다양한 포맷의 시리즈로 제작 시청자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여행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하동 본아르떼 유튜브는 지난해에 이어 유명 유튜버 연예인 먹방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 2 를 필두로 올해 외국인 전용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반려견 관광지 소개 갱RG 등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AI캐릭터 달G 를 활용한 쇼츠 등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경기관광 GPT를 활용한 GPT 추천 여행코스 월별 타깃 테마 시기에 따른 경기도 갈지도 콘텐츠 경기도 시 군별 미식기행 콘텐츠 먹을텐데 시리즈 등 매주 5회 이상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지속적으로 등재하며 팔로워수를 확대했습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성과 개인화가 극대화 되고 있는 여행 흐름에 맞춰 타깃 맞춤형 채널 운영을 통한 도내 관광 활성화 노력의 결실 이라며 향후에도 SNS를 적극 활용 시기 및 트렌드 세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 조회수 등 노출 빈도를 높여 경기도의 차별화 된 매력을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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