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만난 K뷰티 진격의 K-뷰티 이번엔
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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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2 07:41
유럽의 패션 뷰티 중심지 이탈리아 곳곳에 파고든 K뷰티 조선미녀 스킨1004 아누아 롬앤 어뮤즈 미샤 K뷰티 브랜드 총집결 伊 올리브영 OVS 등 화장품 매장에 K뷰티 카테고리 별도 마련특정 국가 이름 붙인 카테고리는 K뷰티가 유일해 매장 직원 K뷰티 고객 대부분 이탈리아인 글래스 스킨 선호해 현지 소비자들 유럽과 재료 다르고 품질 정말 좋아 가격도 합리적 유럽 패션 뷰티 산업의 중심지인 이탈리아 곳곳에 K뷰티 깃발이 펄럭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최대 패션 뷰티 유통 채널인 OVS와 헬스 뷰티 채널 더글라스 등에는 코리안 뷰티 코너가 별도로 마련돼 있습니다 특히 고객의 눈에 가장 잘 띄는 매장 중심에 한국 인디 화장품 브랜드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K뷰티만 취급하는 화장품 전문 매장인 미인 코스메틱스 와 엘리 코스메틱 등이 이탈리아와 서유럽 쇼핑 중심지마다 자리를 잡고 유럽 고객층을 빨아들이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만난 이탈리아인들은 K뷰티 제품은 성분과 콘셉트가 유럽의 화장품 브랜드와 완전히 달라서 매력적인 데다가 가격까지 좋다 고 입을 모았습니다 패션 본고장 이탈리아 사로잡은 넘버원 K뷰티지난달 일 이탈리아 수도 로마의 대표 명품 쇼핑 거리 비아 델 트리톤에 위치한 OVS 매장 1층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절로 탄성이 터졌습니다
광주 금호지구 대광로제비앙 매장의 중심이자 쇼핑객들이 가장 많이 대기하는 계산대 전면에 조선미녀 어뮤즈 언리시아까지 K뷰티 브랜드 부스가 나란히 놓여 있었습니다 어뮤즈의 모델인 아이브 장원영의 생기발랄한 광고 이미지를 보니 여기가 로마의 쇼핑 중심가인지 서울 명동의 CJ올리브영 매장인지 헷갈릴 지경이었습니다
계산대 왼편으로 돌자 OVS의 화장품 코너가 펼쳐졌습니다 역시나 진입구 맨 앞은 코리안 메이크업 전용 매대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티르티르 라카 롬앤 미샤 어뮤즈 페리페라 등 한국 색조 브랜드가 빼곡하게 진열된 가운데 제품을 테스트하려는 고객들이 여럿 보였습니다 곁에서 고객 응대를 하던 OVS 매장 관계자는 한국산 색조 제품은 지속력과 발색이 탁월해서 이탈리아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고 귀띔했습니다 색조만이 아니었습니다
화장품의 꽃으로 불리는 기초 제품 카테고리도 메이드 인 코리아 가 꽉 잡고 있었습니다 스킨1004 아누아 센텔리안 조선미녀 바이오던스 라운드랩 등 이미 한국에서도 유명한 브랜드가 로마 시내 OVS 한쪽 벽면에 촘촘하게 들어차 있었습니다 스킨과 로션 에센스 같은 기초 제품군은 여성들에게 필수재로 여겨집니다
힐스테이트 유성 유행이 빠른 색조 제품과 달리 일단 한 번 사용한 후 마음에 들면 좀처럼 브랜드를 바꾸지 않는다 이른바 갈색병 으로 명성을 떨친 에스티로더 일본의 간판 화장품 브랜드인 시세이도가 롱런하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고객들은 낯선 한국말로 적힌 화장품을 익숙한 듯 받아들이고 있었습니다 이날 OVS에서 만난 루이사씨는 K뷰티 제품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며 스마트폰으로 성분과 사용법을 확인했습니다
그는 한국 화장품 중에서도 쌀이나 병풀 같은 천연 성분이 담긴 기초 케어 제품을 평소 즐겨 사용하고 있다 며 느낌이 순한 데다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자주 쇼핑하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로마 시내 더글라스 매장에서 고객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현지인 아티스트는 한국 스킨케어 제품의 효능을 극찬했습니다 그는 K뷰티 스킨케어 제품은 텍스처는 가볍지만 동시에 고무처럼 탱탱하고 쫀득한 제형을 가졌다 면서 특히 K뷰티의 피부 관리 방법은 그동안 유럽에서 해왔던 방식과 완전히 달라서 더욱 매력적 이라고 엄지를 치켜세웠습니다
실제로 이탈리아에서 뷰티를 취급하는 매장에서는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페이셜 스크럽 토너 로션 마스크팩 세럼과 에센스 아이크림 페이스크림 선크림까지 총 10단계에 달하는 한국식 피부 관리법을 안내하는 홍보물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K뷰티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경쟁력입니다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품질이 떨어지지 않고 효과도 좋다 고 덧붙였습니다 K팝이 견인한 K뷰티한국 화장품은 그동안 해외에서 아시아 변방 국가 제품 으로 취급돼 왔습니다 콘셉트는 개성 있지만 품질이 담보되지 않았다는 편견 때문이었습니다
실제로 불과 45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일부 뷰티 대기업은 서구권 백인들이 갖고 있는 미의 기준을 아시아 국가가 뚫기 상당히 어렵다 고 자조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에 K팝과 영화 등 K컬처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K뷰티의 위상도 완전히 달라졌다는 평가다 OVS 매장 관계자는 몇 년 전부터 K팝을 좋아하는 유럽인들이 늘면서 한국 연예인들의 피부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며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SNS를 통해 K팝 스타가 사용하는 제품을 알게되면서 자연스럽게 구매로 연결됐다고 본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탈리아 OVS 매장에 특정 국가의 화장품 브랜드만 모아놓은 코너는 한국이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다 며 가령 K뷰티 카테고리 외에 일본이나 중국의 화장품 브랜드만 모아놓은 코너는 별도로 운영하지 않는다 고 덧붙였습니다 이제 유럽에서 K뷰티는 일부 가 아닌 주류 로 자리 잡는 추세다 여러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가 아닌 독보적인 그 무엇으로 인식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탈리아 곳곳에서는 K뷰티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화장품 유통 전문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 프랑스 등지에만 수십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K뷰티 전문 리테일 숍인 미인 코스메틱스와 이탈리아 피렌체 기반의 엘리 코스메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미인 코스메틱스는 지난해 오직 한국 화장품만으로 2500만 유로 의 매출을 올리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 지오바니니 미인 코스메틱 베네치아점 매니저는 한국 화장품 품질은 이탈리아에서도 이미 유명하고 현지인들이 정말 좋아한다 며 SNS를 통해 한국이 얼마나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한국인이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 있는지 알고 있다 고 했습니다 샤넬 션 엘리 코스메틱 CEO는 우리 고객 대부분은 유럽계나 이탈리아인으로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SNS 채널을 통해 K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 전했습니다
그는 K팝의 영향력이 한국산 화장품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본다 다들 한국인 특유의 K글래스 스킨 을 갖고 싶어 한다 고 말했습니다
현지에서 만난 이탈리아인들은 K뷰티 제품은 성분과 콘셉트가 유럽의 화장품 브랜드와 완전히 달라서 매력적인 데다가 가격까지 좋다 고 입을 모았습니다 패션 본고장 이탈리아 사로잡은 넘버원 K뷰티지난달 일 이탈리아 수도 로마의 대표 명품 쇼핑 거리 비아 델 트리톤에 위치한 OVS 매장 1층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절로 탄성이 터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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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불과 45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일부 뷰티 대기업은 서구권 백인들이 갖고 있는 미의 기준을 아시아 국가가 뚫기 상당히 어렵다 고 자조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에 K팝과 영화 등 K컬처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K뷰티의 위상도 완전히 달라졌다는 평가다 OVS 매장 관계자는 몇 년 전부터 K팝을 좋아하는 유럽인들이 늘면서 한국 연예인들의 피부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며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SNS를 통해 K팝 스타가 사용하는 제품을 알게되면서 자연스럽게 구매로 연결됐다고 본다 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탈리아 OVS 매장에 특정 국가의 화장품 브랜드만 모아놓은 코너는 한국이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다 며 가령 K뷰티 카테고리 외에 일본이나 중국의 화장품 브랜드만 모아놓은 코너는 별도로 운영하지 않는다 고 덧붙였습니다 이제 유럽에서 K뷰티는 일부 가 아닌 주류 로 자리 잡는 추세다 여러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가 아닌 독보적인 그 무엇으로 인식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탈리아 곳곳에서는 K뷰티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화장품 유통 전문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 프랑스 등지에만 수십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K뷰티 전문 리테일 숍인 미인 코스메틱스와 이탈리아 피렌체 기반의 엘리 코스메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미인 코스메틱스는 지난해 오직 한국 화장품만으로 2500만 유로 의 매출을 올리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 지오바니니 미인 코스메틱 베네치아점 매니저는 한국 화장품 품질은 이탈리아에서도 이미 유명하고 현지인들이 정말 좋아한다 며 SNS를 통해 한국이 얼마나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한국인이 아름다운 피부를 갖고 있는지 알고 있다 고 했습니다 샤넬 션 엘리 코스메틱 CEO는 우리 고객 대부분은 유럽계나 이탈리아인으로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SNS 채널을 통해 K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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