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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확장현실 전쟁 본격 개시 출사표 던진 삼성 애플 메타와 경쟁 예

라이더 0 143
스마일게이트 RPG는 현재 개발중인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의 비공개 테스트 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참가 신청은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21일간 로스트아크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당첨자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11월 11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됩니다 테스트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며 플랫폼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PC 클라이언트를 지원합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언리얼 엔진 5의 고품질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로스트아크 모바일 만의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파티형 콘텐츠의 정점인 가디언 토벌 군단장 레이드 등의 콘텐츠와 1인 플레이어를 위한 카오스 브레이크 군단 던전 1인 레이드 등의 새로운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기념해 로스트아크 모바일 의 마스코트 헤리리크 를 테마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헤리리크와 놀기 이벤트도 선보인다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 이벤트는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테스트 참가자 모집 신청을 완료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험가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헤리리크의 홀씨 를 획득한 뒤 홀씨 교환소에서 매주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경품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와 장패드 헤리리크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헤리리크 머그컵 등 다양합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지난 비전 프리뷰 행사에 이어 로스트아크 모바일 을 더욱 많은 모험가 여러분이 플레이해 보시고 다양한 피드백을 주실 수 있도록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가 XR 전쟁의 본격적인 포문을 연다

삼성전자의 참전으로 애플과 메타와 3강 구도가 형성되면서 생태계 주도권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삼구트리니엔 시그니처 삼성전자는 확장현실 기기를 오는 22일 대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기기는 삼성전자가 운영체계 공급사 구글 칩 제조사 퀄컴과 손잡고 개발해온 전략 제품입니다 외형은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형태로 알려졌으며 고해상도 마이크로 OLED 패널을 내장합니다

가격은 00달러 선으로 애플 비전 프로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합니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와의 연동성을 강화해 갤럭시 생태계 내 XR 경험 확장을 중점으로 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그동안 XR 시장은 애플 메타가 시장을 양분해왔습니다

삼성전자의 참전으로 XR 시장 경쟁 구도는 한층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업계에서는 스마트폰을 잇는 차세대 성장축으로 XR을 꼽으며 삼성 애플 메타 세 회사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까지 전방위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난해 2월 고가 프리미엄 XR 기기 비전 프로를 출시했으나 무거운 착용감과 높은 가격으로 대중화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탑재한 고성능 M5 칩으로 AI 성능과 시스템 반응 속도를 개선하며 재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자체 제작 마이크로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 모델 대비 10 더 많은 약 2500만 화소 수준입니다 메타는 500달러 이하 가격대의 퀘스트 시리즈로 대중형 XR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메타는 올해 1분기 기준 약 70 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해 10월 출시한 보급형 퀘스트3S 는 저가형에 속하면서도 정교한 눈과 손 추적 기능을 갖춰 실속형으로 평가받는다

업계에서는 XR 시장 경쟁이 스마트폰 이후 가장 큰 디바이스 전쟁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의 참전은 이 경쟁 구도를 흔드는 중요한 변수입니다 삼성은 스마트폰 점유율 1위 기업이 가진 제조 경쟁력과 글로벌 유통망 갤럭시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XR 시장에서도 빠르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삼성은 애플의 프리미엄 감성과 메타의 대중성을 동시에 고려한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3강 구도를 새롭게 균형 잡을 것 이라며 앞으로 XR 시장의 승부처는 하드웨어보다 운영체계 와 콘텐츠 플랫폼 경쟁이 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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