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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과 답변

최태원 AWS CEO와 K-테크 관람 두 번 접는 갤럭시 눈길

라이더 0 82
생산성본부 222개 브랜드 조사점수상승 업종 줄고 하락은 늘어정보유출 여파 신뢰 추락도 한몫제조업에선 TV 스마트폰 고득점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전반에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가 전년보다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가 상승으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 필수재 중심의 소비가 증가하고 업종 및 브랜드의 고객 효익과 가치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이 주된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 사고 등의 사건으로 통신 업종 및 관련 브랜드의 고객 신뢰가 하락해 만족도 하락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입니다 28일 한국생산성본부 에 따르면 2025년 NBCI 평균 점수는 75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0점으로 전년 대비 2 2점 하락했습니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조사로 올해는 국내 61개 업종 22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업종별 점수를 살펴보면 전년과 비교가 가능한 52개 업종 중 12개 업종의 NBCI가 전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개 업종은 전년도와 같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대비 점수가 하락한 업종은 27개 업종으로 10개였던 지난 해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상승 업종 수 또한 지난해 40개에서 12개로 하락했습니다 제조업에서는 TV와 스마트폰이 80점으로 NBCI 점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김치냉장고는 79점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세탁기 소주 식기세척기 에어컨 의류건조기 헬스케어 화장품이 78점으로 그 뒤를 이어 브랜드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업에서는 패스트푸드의 브랜드경쟁력이 80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호텔이 79점 백화점 베이커리 생명보험 손해보험 신용카드 앱카드 전자제품전문점이 78점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특별조사 업종인 프로야구는 58점으로 2025년 전체 업종 중 최하위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별 결과를 살펴보면 93개 제조업 브랜드 가운데 삼성 갤럭시와 제주삼다수가 82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어 LG 트롬 세라젬 참이슬 한국타이어가 81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서비스업 브랜드 119개 가운데서는 롯데리아가 81점으로 서비스업 전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CGV 맘스터치 삼성생명 삼성화재 신라호텔 파리바게뜨가 80점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KPC는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 정보가 범람하는 치열한 경영 환경 속에서 자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노력과 효과적인 전달 고객과의 피드백 활동이 중요하다 고 말했습니다

최 회장 K테크 쇼케이스 현대차그룹 부스서 질문 세례 갤럭시 트라이폴드 실물 첫 공개 삼성 SK HBM4 나란히 전시 특별취재단 두 개는 합쳐지는 건가요 이건 얼마나 빨리 가죠 최태원 SK그룹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28일 오후 경주 엑스포대공원 야외 특별관에 조성된 K테크 쇼케이스 에서 현대차그룹 부스를 찾아 목적기반모빌리티 와 휠체어 형태의 나노 모빌리티 를 보며 질문을 쏟아냈습니다 K테크 쇼케이스는 전 세계 정상급 인사와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 가 대거 참석하는 APEC CEO 서밋 2025 의 공식 부대행사로 대한민국의 디지털 리더십과 미래 기술 역량을 선보이는 자리다 최 회장은 이날 맷 가먼 아마존웹서비스 CEO와 함께 국내 대표 기업들의 전시 부스를 살폈다

부스 투어에는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동행했습니다 최 회장의 궁금증을 자아낸 건 기아의 첫 전용 PBV 모델 PV5와 PBV의 이지스왑 동작 모형으로 이지 스왑은 소비자 스타일에 맞게 모듈을 결합해 차량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기술입니다 최 회장은 이지 스왑 차량을 가리키며 모듈끼리 합쳐질 수 있는지 가먼 CEO와 짧게 대화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최 회장은 또 신체적 교통약자와 임산부 어린이 등 이동 약자들에게 더 나은 이동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나노 모빌리티에도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어 이들은 SK와 삼성전자 LG전자 부스도 두루 살피며 최신 제품과 설루션에 대한 설명을 유심히 들었습니다

최 회장과 가먼 CEO는 메타 부스에서 메타와 레이밴이 협업한 스마트 안경을 직접 착용하기도 했습니다 현장에는 K테크의 정수를 보기 위한 관람객들도 가득했습니다 관람객들의 관심이 가장 컸던 제품은 단연 삼성전자가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한 두 번 접는 폼팩터의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 실물이었습니다

연내 출시 예정인 만큼 실제 제품은 이날 공개된 실물과 상당 부분 유사하게 나올 가능성이 크다 직접 만져볼 수 없고 유리 전시관을 통해 보는 것만 가능했지만 관람객들은 연신 사진을 찍거나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 제품을 관찰했습니다 W컨템포287

트라이폴드는 기존 양면 접이식 폴드 시리즈에서 한 단계 진화한 모델입니다 완전히 펼치면 10인치대에 달하는 대화면을 제공하고 접었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 수준의 휴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의 6세대 고대역폭 메모리 HBM4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 으로 만든 미디어 아트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삼성전자 부스 바로 옆에 위치한 SK 부스에는 AI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엔무브 등의 반도체와 냉각 운영 보안 등 AI 인프라 역량이 소개됐습니다 SK하이닉스는 HBM 시장 1위 위상을 뽐내듯 부스 가운데에 HBM4를 전시했으며 LG전자는 무선 투명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 로 만든 초대형 샹들리에를 설치했습니다

약 1천652 규모로 꾸려진 이번 K테크 쇼케이스는 이날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열립니다 bu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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