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오픈 팬덤 열기 폭발
라이더
0
114
10.16 19:58
경기관광공사가 16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에서 공공기관 공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SNS 대상 은 올해 15회째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소통 역량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국내 SNS 소통 분야 대표 시상식입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합니다 평가 기준은 콘텐츠 퀄리티 매체 간 연계 통합성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다양한 지표로 1차 및 2차 심사를 실시합니다 특히 국민의 직접 평가가 반영되는 점이 특징이며 수상 기관의 SNS 홍보 전략과 시민 소통 노력이 중요한 평가 요소로 작용합니다
경기관광공사는 SNS를 통한 시민 국민과의 소통 정책 참여 유도 등 공공기관의 신뢰도 및 홍보 효과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공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으로 경기도내 수많은 관광자원을 다양한 포맷의 시리즈로 제작 시청자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여행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유튜브는 지난해에 이어 유명 유튜버 연예인 먹방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 2 를 필두로 올해 외국인 전용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반려견 관광지 소개 갱RG 등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AI캐릭터 달G 를 활용한 쇼츠 등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경기관광 GPT를 활용한 GPT 추천 여행코스 월별 타깃 테마 시기에 따른 경기도 갈지도 콘텐츠 경기도 시 군별 미식기행 콘텐츠 먹을텐데 시리즈 등 매주 5회 이상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지속적으로 등재하며 팔로워수를 확대했습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성과 개인화가 극대화 되고 있는 여행 흐름에 맞춰 타깃 맞춤형 채널 운영을 통한 도내 관광 활성화 노력의 결실 이라며 향후에도 SNS를 적극 활용 시기 및 트렌드 세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 조회수 등 노출 빈도를 높여 경기도의 차별화 된 매력을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서 26일까지 운영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굿즈 150여종 판매 신효령 기자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너무 좋아서 오픈 첫날 꼭 와보고 싶었어요
게임도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16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내 네이버웹툰의 슈퍼 IP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에서 만난 20대 여성 정수영 씨는 밝게 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팝업스토어에 긴 줄이 입구를 따라 늘어서 있었고 팬들의 즐거운 함성과 카메라 셔터 소리가 가득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사전 예약제를 통해 방문객 안전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팝업의 핵심 포인트는 캐릭터 마루 의 새로운 변신입니다
지난해까지는 웹툰 속 마루를 선보였다면 올해는 제빵사로 변신한 마루 라는 신선한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방문해 굿즈 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팝업을 준비했다 고 밝혔습니다 마루와 친구들이 꾸민 숲속 베이커리 콘셉트 공간은 아기자기했습니다 포토존 체험존 굿즈존이 각각 마련돼 팬들이 사진을 찍고 기념품을 고르는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새로 등장한 소심한 호랭이 캐릭터 코코 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올댓분양 이번 팝업에는 150여 종의 다채로운 굿즈가 마련됐습니다 마루 코코 신상품 99종이 단독 공개됐고 마루 애니메이션 굿즈 23종도 처음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굿즈들까지 더해져 방문객들은 한자리에서 풍성한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군 복무 중인 20대 남성 이용욱 씨는 여자친구가 마루 캐릭터를 좋아해서 선물을 사러 왔습니다 오늘 부대로 복귀하기 전에 왔는데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아서 놀랐다 고 말했습니다 마루는 강쥐 는 2022년 6월 연재를 시작해 지난해 11월 완결됐습니다 따뜻한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팬덤 파워 를 입증하며 슈퍼 IP로 자리 잡았습니다
연재 종료 후에도 팬들의 굿즈 소비와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지며 단순한 웹툰을 넘어 팬덤 드리븐 IP 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팬덤을 중심으로 캐릭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코엑스몰 팝업을 시작으로 더현대서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매 행사마다 역대급 매출과 방문객 수를 기록했습니다 팬덤이 증명한 폭발적 수요는 GS리테일 도미노 피자 해태아이스 삼성 갤럭시 Z 플립6 LG생활건강 롯데월드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LG트윈스와 웹툰 캐릭터 최초로 공식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냐한남자 의 춘배 와 함께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의 협업으로 야구팬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9일부터 2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과 연계돼 기획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9시다 예약은 26일 오후 7시까지 가능합니다
예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마루는 강쥐 공식 인스타그램 을 참고하면 됩니다 월드 웹툰 페스티벌 은 우리나라가 웹툰 종주국임을 알리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올해 2회차를 맞았습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와 같이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접점을 넓히고 IP의 생명력을 장기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 한편 네이버웹툰은 마루는 강쥐 를 주제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전날 출시했습니다
현재 전체 인기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10대에서는 3위 20대에서는 2위를 각각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SNS를 통한 시민 국민과의 소통 정책 참여 유도 등 공공기관의 신뢰도 및 홍보 효과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공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으로 경기도내 수많은 관광자원을 다양한 포맷의 시리즈로 제작 시청자들에게 재밌고 유익한 여행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유튜브는 지난해에 이어 유명 유튜버 연예인 먹방토크쇼 밥은 먹고 다니냐 시즌 2 를 필두로 올해 외국인 전용 영어 콘텐츠 Battle of the GGuide 반려견 관광지 소개 갱RG 등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AI캐릭터 달G 를 활용한 쇼츠 등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경기관광 GPT를 활용한 GPT 추천 여행코스 월별 타깃 테마 시기에 따른 경기도 갈지도 콘텐츠 경기도 시 군별 미식기행 콘텐츠 먹을텐데 시리즈 등 매주 5회 이상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지속적으로 등재하며 팔로워수를 확대했습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다양성과 개인화가 극대화 되고 있는 여행 흐름에 맞춰 타깃 맞춤형 채널 운영을 통한 도내 관광 활성화 노력의 결실 이라며 향후에도 SNS를 적극 활용 시기 및 트렌드 세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 조회수 등 노출 빈도를 높여 경기도의 차별화 된 매력을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서 26일까지 운영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굿즈 150여종 판매 신효령 기자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너무 좋아서 오픈 첫날 꼭 와보고 싶었어요
게임도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16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내 네이버웹툰의 슈퍼 IP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에서 만난 20대 여성 정수영 씨는 밝게 웃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팝업스토어에 긴 줄이 입구를 따라 늘어서 있었고 팬들의 즐거운 함성과 카메라 셔터 소리가 가득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사전 예약제를 통해 방문객 안전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팝업의 핵심 포인트는 캐릭터 마루 의 새로운 변신입니다
지난해까지는 웹툰 속 마루를 선보였다면 올해는 제빵사로 변신한 마루 라는 신선한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방문해 굿즈 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팝업을 준비했다 고 밝혔습니다 마루와 친구들이 꾸민 숲속 베이커리 콘셉트 공간은 아기자기했습니다 포토존 체험존 굿즈존이 각각 마련돼 팬들이 사진을 찍고 기념품을 고르는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새로 등장한 소심한 호랭이 캐릭터 코코 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올댓분양 이번 팝업에는 150여 종의 다채로운 굿즈가 마련됐습니다 마루 코코 신상품 99종이 단독 공개됐고 마루 애니메이션 굿즈 23종도 처음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굿즈들까지 더해져 방문객들은 한자리에서 풍성한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군 복무 중인 20대 남성 이용욱 씨는 여자친구가 마루 캐릭터를 좋아해서 선물을 사러 왔습니다 오늘 부대로 복귀하기 전에 왔는데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아서 놀랐다 고 말했습니다 마루는 강쥐 는 2022년 6월 연재를 시작해 지난해 11월 완결됐습니다 따뜻한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팬덤 파워 를 입증하며 슈퍼 IP로 자리 잡았습니다
연재 종료 후에도 팬들의 굿즈 소비와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지며 단순한 웹툰을 넘어 팬덤 드리븐 IP 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팬덤을 중심으로 캐릭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코엑스몰 팝업을 시작으로 더현대서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매 행사마다 역대급 매출과 방문객 수를 기록했습니다 팬덤이 증명한 폭발적 수요는 GS리테일 도미노 피자 해태아이스 삼성 갤럭시 Z 플립6 LG생활건강 롯데월드 등 다양한 브랜드 협업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LG트윈스와 웹툰 캐릭터 최초로 공식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냐한남자 의 춘배 와 함께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의 협업으로 야구팬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9일부터 2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과 연계돼 기획됐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입장 마감은 오후 9시다 예약은 26일 오후 7시까지 가능합니다
예약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마루는 강쥐 공식 인스타그램 을 참고하면 됩니다 월드 웹툰 페스티벌 은 우리나라가 웹툰 종주국임을 알리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올해 2회차를 맞았습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와 같이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접점을 넓히고 IP의 생명력을 장기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 한편 네이버웹툰은 마루는 강쥐 를 주제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전날 출시했습니다
현재 전체 인기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10대에서는 3위 20대에서는 2위를 각각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